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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상의 고려사항

두팔을 앞으로 쭉펴고 엎드린 자세로 스트레칭하는 모습

의학적 금기사항/ 예방조치

우리가 운동을 하는 과정은 신체의 증강, 실패, 그리고 보수를 반복하는 것입니다. 
운동의 목적은 관절과 근육의 유연성과 탄력성을 만들어내는 동시에 
근육 세포의 긴장을 줄이고 근육 내의 흉터를 없애는 것입니다. 
운동의 또 다른 목적은 추가적인 손상을 만들어 내지 않으면서 몸을 치유하는 시스템을 
다시 한번 충전시키는 것입니다. 
자주 있는 경우이지만, 어떤 분들은 Anti-Gravity® 요가 기술로 인해 
몸을 치유하기 위해 요가를 수련하러 옵니다. 
그러나, 때때로 그런 분들의 신체는 이미 보수가 들어간 상태이며, 
치유의 위기에 처해있는 상황일지 모르므로, 
의학 전문가의 조언을 들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의 사항들은 학생들이 꼭 알아야 하는 의학적 금기사항입니다:

- 임신하신 분
- 녹내장이 있는 분
- 최근 수술 경험이 있는 분 (특히 어깨, 눈, 허리, 골반, 손, 혹은 손목)
- 심장병이 있는 분
- 중증 고혈압이나 저혈압이 있는 분
- 쉽게 현기증이 나는 분
- 골다공증/ 뼈가 약한 분
- 최근에 머리 부상 경험이 있는 분
- 실신을 잘 하는 분
- 손목 관절 증후군이 있는 분
- 중증 관절염을 앓고 있는 분
- 부비강염을 앓고 있는 분
- 열공 탈장을 앓고 있는 분       
- 디스크 탈장을 앓고 있는 분
- 최근에 뇌졸중을 경험한 분
- 뇌성경화증을 앓고 계신 분
- 6시간 이내에 보톡스를 맞은 분    


현기증

전세계 인구 중 거의 1%의 사람들이 이 기술을 사용할 수 없을 정도의 현기증을 느낍니다. 인버전이나 스윙을 하고 난 후에는 혈류가 새롭게 충전이 되기 때문에 약간의 현기증을 느끼는 것에 대해 미리 말해줍니다. 이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이런 느낌을 그냥 받아들이라고 권해줍니다. 쉬는 자세로 옮겨가 호흡을 하게 되면, 곧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수련을 하면 할수록, 이런 상태는 점점 더 줄어들 것입니다. 만약에 불쾌한 느낌이 10초 이상 지속된다면, 해먹 밑에 눕거나 물 한잔을 마시도록 합니다. 현기증은 가벼운 난독증을 앓는 사람들이 골반이 머리 높이 위로 올라가게 되면 불편함을 느끼는 굉장히 현실적으로 느껴지는 감각입니다. 만약 이런 상황이 익숙하다면, 자신이 할 수 있는 만큼만 하되, 강사에게 이 사실을 알려 추가적으로 도움을 받도록 합니다.